오보에블로그

[UE4] 플러그인 관련 헤더 파일 로드 오류 해결 본문

GameEngine & CG/Unreal

[UE4] 플러그인 관련 헤더 파일 로드 오류 해결

(OBO) 2022. 3. 23. 00:59
728x90

문제 상황

  • 아래의 사진과 같이 플러그인 관련 헤더 파일 로드 시 해당 파일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다.
  • 작성자는 Niagara 플러그인 관련으로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해당 라이브러리로 해결방법을 작성한다.
  • 1-4 번 방법을 다 해보았지만, 작성자는 4번 경우에서 성공했다. 해결한게 어디야..

해결 방법

  1. 먼저 Edit > Plugins > FX 에 가서 Niagara 관련 플러그인들을 Enabled로 지정했는지 확인한다.

  1. 두번째로, 빌드 파일(*.Build.cs)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iagara" 를 추가한다.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  "Niagara" });
  1. 만약에 그래도 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내가 그랬다. 빌드 파일에서 직접 경로를 지정해준다. 그리고 *.uproject 에 디펜던시를 추가한다.
// *.Build.cs 라이브러리 추가
using System.IO;

PublicIncludePaths.AddRange(new string[] {
    "{프로젝트 이름}/",
    Path.Combine(EngineDirectory, "Plugins/FX/Niagara/Source/Niagara/Public"),
    Path.Combine(EngineDirectory, "Plugins/FX/Niagara/Source/Niagara/Classes"),
    Path.Combine(EngineDirectory, "Plugins/FX/Niagara/Source/Niagara/Private")
});
// *.uproject 디펜던시 추가
    "Modules": [
        {
            "Name": "FPSHunter",
            "Type": "Runtime",
            "LoadingPhase": "Default",
            "AdditionalDependencies": [
                ... ,
                "Niagara" // 추가
            ]
        }
  1. 3번까지 진행 했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로컬 시스템에서의 직접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경로를 지정해준다. Visual Studio에서 프로젝트 우클릭 > 속성 > VC++ 디렉터리> 라이브러리 디렉토리 에서 아래와 같이 추가하고 싶은 라이브러리의 경로를 추가한다.
E:\Program Files\Epic Games\UE_4.26\Engine\Plugins\FX\Niagara\Source\Niagara\Public

참고 사이트 : https://forums.unrealengine.com/t/how-to-include-the-header-file-from-a-plugin/288341/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