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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static mesh를 skeletal mesh 로 변환하는 방법 본문

GameEngine & CG/Unreal

[UE4] static mesh를 skeletal mesh 로 변환하는 방법

(OBO) 2022. 2. 17. 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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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

  • 마인크래프트에서 땅과같은 지형물을 획득했을 때 이를 손에 들고 있게 만들고 싶다.
  • 큐브를 손에 장착할려면 skeletal mesh 여야하는데, 언리얼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1M_Cube 메쉬는 static mesh여서 변환이 필요하다.

해결 방법

  • 참고 사이트 에서 첫부분만 읽으면 언리얼 상으로는 안된다는 것 같지만,,! 계속 쭉 읽다보면 가능하다고 써져있다.
Try this:
Right click your static mesh → Asset Actions → Export → save .fbx.
Then, click import → select .fbx.
On fbx import options, toggle “skeletal mesh”, and set “skeleton” to None.
Please note that since it has no skeleton, you will not be able to animate your mesh.
  •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스켈레탈 메쉬로 사용할 수 있지만,,! 피벗 위치가 원하는 위치에 생기지 않아서 이또한 수정이 필요하다. 해결이 되어야하는데..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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