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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static mesh pivot 위치 영구 변경 본문

GameEngine & CG/Unreal

[UE4] static mesh pivot 위치 영구 변경

(OBO) 2022. 2. 18.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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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rld 안에서 변경

  • 두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 원하는 메쉬를 World 로 가져온다음에
  • 가져온 메쉬를 클릭하고 위치 이동 모드로 변경(W키) 시킨 다음,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 버튼으로 드래그 한다.
  • 그 후에 이 상태를 고정시키고 싶다면, 우클릭 > Pivot > Set as Pivot Offset 을 클릭한다.

2. 메쉬 파일 자체적으로 변경

  • 1 번 방법은 World 내의 액터 상에서만 변경이 되고, 실제 메쉬 파일에서는 적용이 안되므로, 본인은 2번 방법을 사용했다.
  • 메쉬 에딧 모드에 들어가서( 메쉬 더블 클릭) Import Setting > Transform> Import Translation 을 변경한다.
  • 제대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하려면, Reimport Base Mesh를 클릭한다.

메쉬 Details 탭에 Transform 영역이 없을 때

  • 스타트 컨텐츠에서 제공하고 있는 메쉬들 중에서 몇몇 메쉬들은 Transform 영역이 존재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내가 사용하려고 한 1M_Cube 라던가,,

  • 이럴 때는 해당 메쉬를 export 후 다시 불러오면 생긴다. 방법은 static mesh을 skeleton mesh로 변환하는 포스트 에서 다시 불러올 때 skeleton mesh를 생성하는 토글을 비활성화 시킨후 import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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