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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Blueprint 프로젝트 C++ 프로젝트로 변환 본문

GameEngine & CG/Unreal

[UE4] Blueprint 프로젝트 C++ 프로젝트로 변환

(OBO) 2022. 2. 14.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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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

  • 언리얼은 맨처음에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블루프린트 전용으로 사용할지, C++ 클래스 로 사용할지 선택하고 진행한다.
  • C++ 용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아래와 같이 C++ Classes 라는 폴더가 생성되고, 여기에 C++ 클래스를 추가할 수가 있는데, 블루 프린트 전용으로 선택하고 진행하면 해당 폴더가 없고, 컨텐츠 폴더 아래에 C+ 클래스를 만들려고 하면 오류가 발생한다.

  • 마켓 플레이스에서 가져온 라이브러리 중에 "Create Project" 로만 라이브러리를 프로젝트에 넣을 수 있는 유형이 있는데, 이때 해당 라이브러리가 블루프린트 전용이라면, C++ 프로젝트로 변환해줘야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해결 방법

  • 참고 사이트 : https://allarsblog.com/2015/11/05/converting-bp-project-to-cpp/
  • 원하는 언리얼4 프로젝트를 연 뒤에
  • File > New C++ Class 를 클릭한 후에 None 을 상속받는 클래스를 생성한다.
  • 그 후에 에디터 창을 끄고, .sln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VS 를 실행시킨다.
  • VS 창에서 build configuration 을 Development Editor 로 지정한다.

build configuration 설정

  • 그 후에 빌드를 진행한다.
  • VS 창에서 build configuration 을 Development 로 지정한다.
  • 다시 빌드를 진행한다.
  • 언리얼4 프로젝트를 다시 열면 C++ Classes 가 생성되고, 만든 클래스가 보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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