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보에블로그

[Unity] 1인칭 시점으로 만들기 본문

GameEngine & CG/Unity

[Unity] 1인칭 시점으로 만들기

(OBO) 2021. 11. 29. 07:31
728x90

1인칭 시점으로 보이게끔 하기 위한 조건

  1. 키보드 제어가 가능해야한다.
  2. 마우스로 카메라 방향 전환이 가능해야한다.
  3. 마우스로 방향이 조절 되어있을 때, y 축 회전 방향으로는 키보드 제어로 인한 전진시 적용이 되어야하지만, x 축 방향 회전시 키보드 제어를 하면 위로 올라가거나 아래로 내려가므로 막아 놔야한다.

void MouseRoatate()  
{  
float yRotateSize = Input.GetAxis("Mouse X") \* mouseSpeed;  
float xRotateSize = -Input.GetAxis("Mouse Y") \* mouseSpeed;  

transform.localRotation \*= Quaternion.Euler(0.0f, yRotateSize, 0.0f);  
mainCamera.transform.localRotation \*= Quaternion.Euler(xRotateSize, 0.0f, 0.0f);  
}  

void KeyboardMove()  
{  
Vector3 dir = new Vector3(  
Input.GetAxis("Horizontal"),  
0,  
Input.GetAxis("Vertical")  
);  
transform.Translate(dir \* moveSpeed \* Time.deltaTime);  
}  

모바일에서는 마크다운을 지원 안하나..?


translate api 관련 내용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Transform.Translate.html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