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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스크립트에서 게임오브젝트 쉐이더 불러오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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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에서 게임오브젝트 쉐이더 불러오기
- 맨 처음에는
GetComponent<Material>()
을통해 해당 게임 오브젝트의 매테리얼에 접근하려고 했지만, 해당 게임 오브젝트는 매테리얼이 없다고 오류가 나왔다. - 인스펙터 창을 보니, 매테리얼이 컴포넌트 처럼 들어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뭔가 다른 컴포넌트와는 다른 생김새이다.
- 인스펙터 창을 좀더 뒤져보니,
Mesh Renderer
컴포넌트 안에Meterial
을 추가하는 필드가 있었다.
- 이제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작성하면 게임 오브젝트가 가지고 있는 쉐이더를 확인할 수 있다.
_material = gameObject.GetComponent<Renderer>().material;
Debug.Log(_material.mainTex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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