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보에블로그

[Unity]Cursor 본문

GameEngine & CG/Unity

[Unity]Cursor

(OBO) 2021. 9. 17. 09:19
728x90

참고 :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Cursor.html

Cursor

  • 표시할 커서의 설정을 위한 커서 API

Cursor.SetCursor

  • 파라미터 : Cursor.SetCursor(Texture2D,Vector2 , CursorMode)
    • Texture2D cursorTexture : 커서의 텍스처
    • Vector2 cursorPosition : 텍스처의 어디좌표가 커서의 위치좌표로 쓸건지, 제로 벡터는 맨 왼쪽 위 좌표를 의미
    • CursorMode : 어떻게 최적화를 할건지 Cusror.Auto는 하드웨어에 따라서 최적화 설정
  • 예시
  • Cursor.SetCursor(_handIcon, new Vector2(_handIcon.width / 3, 0), CursorMode.Auto);
    • _handIcon 너비의 1/3 만큼 y축으로 이동한 좌표를 커서 끝점으로 생각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