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보에블로그

[Unity] IPointerClickHandler & IDragHandler 본문

GameEngine & CG/Unity

[Unity] IPointerClickHandler & IDragHandler

(OBO) 2021. 8. 10. 23:20
728x90

IPointerClickHandler 

 

참고 :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EventSystems.IPointerClickHandler.html

 

Unity - 스크립팅 API: IPointerClickHandler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닫기

docs.unity3d.com

`OnPointerClick` 콜백을 받고자할 때 이를 구현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로, 해당 인터페이스를 상속 받으면 `OnPointerClick `를 생성해놓아야함

영어 그대로 클릭 될때 해당 콜백함수가 호출된다.

 

    public void OnPointerClick(PointerEventData eventData)
    {
    	Debug.Log("OnPointerClick 콜백 함수 호출!");
    }

 

IDragHandler

참고 :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EventSystems.IDragHandler.html

 

Unity - 스크립팅 API: IDragHandler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닫기

docs.unity3d.com

`OnDrag` 콜백을 받고자할 때 사용하는 인터페이스로 마찬가지로 해당 인터페이스를 상속 받으면 `OnDrag` 함수를 구현해놓아야한다. 드래그 중에 해당 콜백함수가 호출된다.

 

    public void On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
    {
    	Debug.Log("OnDrag 콜백함수 호출!");
    }
728x90

'GameEngine & CG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Cursor  (0) 2021.09.17
[Unity] Json 파일 읽어오기  (0) 2021.08.16
[Unity] Render Mode  (0) 2021.08.16
[Unity] UI Event Handler 만들기  (0) 2021.08.10
[Unity] UI Button 이벤트로 Text 변경 (+ Bind)  (0) 2021.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