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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VSC 에서 UE5 빌드 환경 구성하기 본문

GameEngine & CG/Unreal

[UE5] VSC 에서 UE5 빌드 환경 구성하기

(OBO) 2023. 3. 8. 2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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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sk.json 파일 생성

  1. C++ Extension 을 설치한다.
  2. 아래와 같이 언리얼 프로젝트 내에서 .vscode 폴더를 생성한 뒤, task.json 파일을 생성한다.
{
    "version": "2.0.0",
    "tasks": [
        {
            "label": "Build UE5",
            "type": "shell",
            "command": "<PATH_TO_UNREAL_ENGINE>\\Engine\\Build\\BatchFiles\\Build.bat <PROJECT_NAME> Win64 Development -Project=<PATH_TO_PROJECT>\\<PROJECT_NAME>.uproject",
            "group": {
                "kind": "build",
                "isDefault": true
            }
        }
    ]
}
  1. 을 Unreal Engine 5 설치 경로로, 을 각각 프로젝트 경로와 프로젝트 이름으로 바꾼다.
  2. Ctrl + Shift + B 단축키를 입력하면, 해당 커맨드로 빌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중 빌드 구성하기

  1. 아래처럼 tasks 리스트에 여러개를 추가하면 다수의 빌드를 구성할 수 있다.
{
    "version": "2.0.0",
    "tasks": [
        {
            "label": "Build Development",
            "type": "shell",
            "command": "<PATH_TO_UNREAL_ENGINE>\\Engine\\Build\\BatchFiles\\Build.bat <PROJECT_NAME> Win64 Development -Project=<PATH_TO_PROJECT>\\<PROJECT_NAME>.uproject",
            "problemMatcher": [],
            "group": {
                "kind": "build",
                "isDefault": true
            }
        },
        {
            "label": "Build Shipping",
            "type": "shell",
            "command": "<PATH_TO_UNREAL_ENGINE>\\Engine\\Build\\BatchFiles\\Build.bat <PROJECT_NAME> Win64 Shipping -Project=<PATH_TO_PROJECT>\\<PROJECT_NAME>.uproject",
        }
    ]
}
  1. Ctrl + Shift + P 키를 입력하여 커맨트 팔레트를 연 뒤, Tasks: Run Task 를 입력 후 실행하길 원하는 태스크를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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