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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Script lifecycle flowchart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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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스크립트 생명주기 플로우 차트
자세한 사항은 유니티 매뉴얼을 참고한다.
- 스크립트 컴포넌트를 추가하면,
MonoBehaviour
를 상속 받는 클래스가 생성이되고,Start()
와Update()
부분이 있을 것이다. - 이는 사실 유니티 스크립트 생명주기에 따라서 순차적으로 호출되는 함수들 중 하나이다.
- 생명주기 플로우 차트는 아래와 같다.
- 처음부터 구현되어 있는
Start()
함수는 주어진 스크립트에대해서 한번만 호출되는 함수이다. 만약에Start()
보다 더 빨리 초기화를 하고 싶다면AWake()
를 사용해도 될 것이다. - Physics 단계에서부터 Pausing 단계 까지는 프레임마다 반복적으로 호출된다.
Update 순서
FixtedUpdate()
- 한 프레임에서 여러번 호출될 수 있으며, 모든 물리 연산들은 해당 업데이트 구문 호출 후에 갱신된다.
- 고정적인 time step으로 해당 함수 호출
Update()
- 프레임당 한번만 호출되며, 프레임을 업데이트하는데에 메인 함수이다.
LateUpdate()
- 프레임당 한번만 호출되며,
Update()
호출이 끝난 후에 호출된다. - 일반적으로 3인칭 카메라에서 사용된다.
- 캐릭터를
Update()
에서 움직이고, 그다음에 그에 맞게 카메라를 회전시킬 때.
- 캐릭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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