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보에블로그

[일상] 대한민국 NFT 포럼 후기 본문

Daily/Diary

[일상] 대한민국 NFT 포럼 후기

(OBO) 2022. 1. 20. 00:07
728x90

19일에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에서 대한민국 NFT포럼을 진행했다. 오프라인으로 50명까지 신청 가능했지만, 기간이 끝나고나서야 알았기 때문에 온라인 신청을 했다. 

 

다른 할일도 있었기 때문에 다 듣지는 못하고 골라서 들었는데, 그중에서 기억에 남은 부분은 컴투스의 "컴투버스" 였다.

 

 

컴투스의 메타버스 소개

 

컴투스의 컴투버스

 

내가 이해 하기로는 메타버스 상황에서 직장도 다니고 쇼핑도 하고~ 여가도 즐기는 플랫폼을 만든다는 것 같았다. 

실제로 메타버스 속에서 근무하고 소통하는 플랫폼을 영상으로 보여주었다. 3D의 게더 타운 느낌이 났고, 확실히 사무실 느낌의 공간을 보여주었다.

쇼핑몰은 홍보영상으로만 잠깐 보았는데, 나는 한 유튜버가 마인크래프트에서 실제 가게들을 입점시키는 메타버스 쇼핑몰을 만든것이 떠올랐다. 회사에서 사업적인 방향으로 이끈다면 어떤 그림이 나올지 기대가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