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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알고리즘] Boids (새 군집 알고리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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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ids 란?
- Boids는 1986년 Craig Reynolds가 개발한 AI 알고리즘으로 새의 무리 짓는 행동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의미한다.
설명
- Boids 는 크게 세가지 규칙에 의해 동작한다.
- separation: 무리와 충돌하지 않게 반대 방향으로 이동(steer to avoid crowding local flockmates)
- alignment: 무리의 평균 방향으로 조향 (steer towards the average heading of local flockmates)
- cohesion: 무리의 평균 위치를 향해 이동(steer to move towards the average position (center of mass) of local flockmates)
제작 영상
- 유튜브 링크에 접속하면 유니티로 해당 알고리즘을 실습해볼 수 있다.
Unity 인게임
- https://happyobo.github.io/BoidTest/ 에서 실제 동작흐름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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