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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ADYSTUDY/Game

[게임알고리즘] Boids (새 군집 알고리즘)

(OBO) 2022. 4. 16. 2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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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ids 란?

  • Boids는 1986년 Craig Reynolds가 개발한 AI 알고리즘으로 새의 무리 짓는 행동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의미한다.

설명

  • Boids 는 크게 세가지 규칙에 의해 동작한다.
  • separation: 무리와 충돌하지 않게 반대 방향으로 이동(steer to avoid crowding local flockmates)
  • alignment: 무리의 평균 방향으로 조향 (steer towards the average heading of local flockmates)
  • cohesion: 무리의 평균 위치를 향해 이동(steer to move towards the average position (center of mass) of local flockmates)

제작 영상

  • 유튜브 링크에 접속하면 유니티로 해당 알고리즘을 실습해볼 수 있다.

Unity 인게임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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