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보에블로그
디자인 패턴 본문
728x90
디자인 패턴
디자인 패턴이란?
- 코드를 작성할 때 세부적인 구현 방식을 설계할 때 전형적으로 사용되는 해결 방식 또는 구조를 말한다.
싱글톤
- 하나의 객체를 생성하면 생성된 객체를 어디서든 참조 가능
- 클래스 내에서 인스턴스가 하나 뿐임을 보장
팩토리 메소드
- 객체 생성을 서브 클래스에서 처리하도록 분리하여 캡슐화한 패턴
- 상위 클래스에서는 인터페이스만 정의, 서브 클래스에서 실제 생성 담당
프로토 타입
- 원본 객체를 복제하는 방법으로 객체 생성
어댑터
- 호환성이 없는 클래스들의 인터페이스를 다른 클래스가 이용할 수 있도록 변환해주는 패턴
브리지
- 기능과 구현을 두개의 별도 클래스로 분리
옵저버
- 한 객체의 상태가 변화하면 객체에 상속되어 있는 다른 객체들에게 변화된 상태를 전달하는 패턴
- ex ) 키보드 키 입력 시 키보드 키 입력을 관리하는 객체를 구독한 객체들에게 상태 전달
커맨드
- 요청을 객체의 형태로 캡슐화
스테이트
- 객체의 상태에 따라 동일한 동작을 다르게 처리
728x90
'STEADYSTUDY > LEGO' 카테고리의 다른 글
VS code 자주 까먹는 단축키 정리 (2) | 2021.11.07 |
---|---|
[Git] SourceTree 에서 git push 취소 (0) | 2021.11.05 |
git push 오류 (0) | 2021.10.16 |
우분투에서 mp4 를 gif로 변환 (0) | 2020.12.22 |
[TMI] 우분투 터미널에서 바로 복사하는 단축키 (0) | 2020.12.17 |